작가소개 전시회 아트페어 미디어 회사소개

구경미

작품1

구경미1

thumb1
thumb1
thumb1
프로필

고래 환경 예술가 - 구경미 작가 노트

바다는 나의 어머니이자 마음의 고향이다. 어릴 적 바닷가 근처에서 자라 모래사장 넘어 춤추는 파도와 함께하며 삶의 철학과 인격을 형성시켰다. 바다는 언제나 나에게 풍요로움과 생동감 그리고 도전이라는 용기를 안겨준다. 조각난 대륙을 하나로 연결해주는 바다는 교류와 만남을 선사했고, 거친 파도는 내면의 응축된 힘을 펼치고, 시련을 이길 수 있는 에너지를 주었다.

바다는 대자연의 어머니로서 양수 안에서의 쉼을 느끼게 하는 긍정의 마음을 내 삶 깊숙이 심어 주었다. 언제나 응원해 주는 엄마의 사랑 속에 오늘도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바다는 오늘을 살아가는 삶의 버팀목이 되었다. 고래는 현존하는 세상에서 가장 거대한 동물로 심해를 질주하지만, 그도 인간을 닮아 숨을 쉬기 위해 바다 위로 올라온다. 열심히 일한 후 휴식이 주는 의미와 인간처럼 임신하고 젖을 먹이며 가족애로 유대감을 키워가는 고래는 어쩌면 바쁜 산업화로 상실해 가는 현대인의 마음에 교훈을 주는 듯하다.

미지의 여행은 언제나 설렘과 두려운 감정을 가질 수 있으나 사랑하는 가족, 내가 지켜야 하고 또 나를 지켜주는 가족이 있다면 두려울 게 없다. 만남의 행복한 동행은 언제나 내 그림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평면화에서 입체라는 생동감을 부여하는 새로운 시도와 함께, 가상공간(Virtual Reality)에서라도 실현하겠다는 도전은 거칠고 험난한 파도를 넘어 자유로이 유영하는 고래의 도전과 용기를 닮은 것이다.

사람은 꿈을 먹고 사는 동물이다. 그러나 그 꿈은 사랑이라는 영양분으로 더 성숙해진다. 나는 어렵고 힘든 날 긍정의 마음과 자유로운 영혼을 전파하는 사랑과 희망의 전도사가 되고자 한다. 고래의 생존은 우리의 생존과 직결된다. 고래를 살리기 위한 삶은 우리의 건강한 삶과도 직결된다. 나는 오늘도 고래를 그리며 아름다운 지구별의 건강을 기원해 본다.

 

구경미 작가 소개

구경미 갤러리(주) 대표이사
개인전 9회 및 아트페어 및 국내외, 단체전 57회 ,
2021 10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부산 벡스코1전시관-단독 부스개인전
2021 한국미술관 서울
2022 LA비엔날레 미국
2022 코리아 아트페어 코엑스A홀
2022 국제미술축제 국제교류센터 일본
2022 서울국제미술제 마루아트센터
2022 일본 교토 왕예제미술관
2023 뉴미디어 AL갤러리영상전 벡스코1전시관
2024 13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벡스코1전시관